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Euro Truck Simulator 2) 스팀에서 $9.99 구입

by 맵시나 2013. 12. 27.
반응형

지난 여름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Euro Truck Simulator 2) 를 스팀에서 할인된 9.99 달러에 구입했는데요. (하나 비바체크카드 이용) 이번 겨울엔 75% 할인해서 $6.24 에 판매를 하더군여. 그래서 늦었지만 간단히 소감을 써볼려고 합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도 기존의 트럭 게임들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기사로 고용되서 돈을 모은다 -> 모은 돈으로 트럭을 사고 기사를 고용해서 회사를 키운다.

 

 

 

 

 

기사로 고용되면 돈을 많이 벌지는 못하지만 트럭을 골라타는 재미가 있습니다.

 

 

 

 

 

실시간 해외 라디오도 무료로 들을수 있어서 좋더군여. 채널도 많고..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는중.

 

 

 

 

 

 

도시마다 트럭 딜러들이 있는데 아직 돈이 모자라서 구매는 못하지만 구경하는 재미도 있더군여.

 

 

 

 

 

 

 

트럭의 실내 묘사는 세밀하게 잘되어 있고요.

 

 

 

 

 

휴게소에 잠시 들른 모습

 

 

 

 

벤츠의 라이센스를 못얻어서 마제스틱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트럭입니다. 외관은 벤츠와 비슷한데 로고가 틀리네요.

 

 

 

 

 

어떤 도시에는 버스 터미널도 있더군여. SCS소프트웨어 에서 버스시뮬레이터도 개발중이란 소문이 있지요.

 

 

 

 

 

주로 쭉뻗은 고속도로 위주라 지겨울때도 많습니다. 길도 너무 평탄해서 차를 타고 달린다는 느낌보단 기차를 타는것 같다는 느낌도 가끔 들정도네요. 실제 도로처럼 덜컹거리는 길이나 좁은길 등을 더 많이 집어넣었으면 훨씬 사실감이 느껴질텐데.. 예전부터 SCS소프트웨어 의 트럭게임들에서 느껴지는 단점.

 

Euro Truck Simulator 2 - Going East! 확장팩에선 좁은길이나 산길이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어떨지..

 

 

 

 

 

 

유로트럭2 의 그래픽과 사운드는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특히 외부 시점에서 들리는 디젤엔진소리가 듣기 좋은데.. 시점을 실내로 하면 엔진소리가 너무 작은게 아닌가 생각될때도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저런 트럭을 타본건 아니지만요..

 

 

 

 

 

 

국도를 달리다보면 가끔씩 위에 스크린샷처럼 반대편에서 오던 차가 추월하면서 제 차와 마주칠때도 있습니다.. 이런 돌발상황이 좀 자주 나오면 좋겠는데.. 달리다보면 심심할때가 많네요.

 

 

 

 

 

 

도시에 진입하면 차가 많아서 길이 막힐때도 있고 신호때문에 답답할때도 생기지요.

 

 

 

 

 

 

알프스? 쪽에 있는 고갯길 코스입니다. 이쪽 길이 고속도로보다는 훨씬 재미가 있더군여.

 

 

 

 

 

한계령처럼 급코너는 아니지만 조금 긴장이.

 

 

 

 

 

가끔 마주오던 추레라 꼬리가 이쪽차선으로 넘어와서 저렇게 추돌사고가 날때도 있더군여.

 

 

 

 

사고로 인한 정체.. 조금 기다려보면 사고난 AI 차량들이 알아서 후진하고 이리저리 움직여서 제 갈길 가더군여.

 

 

 

 

 

저도 코너에서 똑같이 부딪힐 뻔 했네여.

 

 

 

 

 

중앙선이 없는 산악도로도 있네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는 그래픽이나 사운드 스케일은 참 좋은데 진짜 트럭을 몬다는 느낌은 하드트럭 킹오브더로드 보단 못하네요.

 

 

 

 

 

 

공사중인 도로.

 

 

 

 

 

 

철도건널목.

 

 

 

 

 

톨게이트.

 

 

 

 

 

영국으로 가는 카페리 탑승중.

 

 

 

 

 

 

 

AI 차량들이 좁은 교차로를 통과못하고 이렇게 난리가.

 

 

 

 

 

교차로 꼬리물기 단속을 해야할듯.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에서는 경찰이 없는 듯 하더군요. 속도위반 카메라는 있는데.. 경찰차가 순찰하면서 플레이어의 차량만 단속하는게 아니라 AI 차량들의 이런 위반도 단속했으면 훨 재미있을텐데..

 

스팀을 통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를 유통하면서 돈을 많이 벌어들인 SCS소프트웨어에서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하니까 기대를 가지고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