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디오게임/PS3

PS3 파이널 판타지 13 (FINAL FANTASY XIII/ UltimateHits / 한글판) 오픈케이스

by 맵시나 2012. 6. 27.
반응형

PS3 파이널 판타지 13 한글판 오픈케이스 입니다. 패미컴용 파이널판타지3 로 파이널판타지 를 시작했었는데 이제는 정식한글판도 계속 나오고.. 한국 게임시장도 참 많이 발전했네요.

 

 

국내에서도 판매량이 꽤 좋았던지 얼티메이트히트판까지 나왔네요. 가격도 싸져서 36000원정도 하고요. (개인적으로 5만원넘는 게임은 구입할 엄두가 안나더군요.. PS3 게임소프트 가격이 좀 인하됐으면 합니다.)

 

라이트닝 오리지널 커스텀 테마 다운로드 코드 동봉 되어있고 한국PSN 에서 2가지중에 하나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받은 코드는 유효기간이 2012년 7월 20일 까지 인데 여성가족부 년들이 셧다운제를 지들 멋대로 시행해서 6월29일 부터 한국PSN 이 문을 닫는다네요. 아직 안받으신분들은 빨리 다운 받으시길. 된장녀 드라마나 셧다운제 할것이지. 여성가족부 두고보자)

 

 

 

 

음성은 일본어, 자막은 한글 입니다. 하드디스크에 인스톨은 안하는것 같지만 로딩은 크게 거슬리지 않을 정도고요.

 

 

 

 

FF 13 블루레이와 한글설명서, 라이트닝 오리지널 커스텀 테마 다운로드 코드 로 구성.

 

 

 

 

파이널 판타지 13 설명서에 소개된 주인공들의 모습. 적이나 아군이나 다들 꽃돌이, 꽃순이.

 

 

 

 

일단 한글 자막이라 무슨말인지 알아먹을수 있으니 게임에 몰입이 되더군요. 화려하면서 정교한 그래픽도 좋고요. 예전엔 일본어로만 나오는 RPG게임도 공략집 보면서 하면 그저 재미있었는데 요즘엔 한글로 안나오면 도무지 할맛도 안나고 ㅎㅎ. 앞으로도 PS2 시절처럼 한글화 게임이 많이 나오고 여성가족부가 없어지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