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VC331LWDCNCN 사용기

by 맵시나 2014. 11. 9.
반응형

전에 사용하던 LG 싸이킹공청소기를 시골집에 보내고 새로 구입한 삼성진공청소기 VC331LWDCNCN 입니다.

 

 

올해 2014년 4월 VC331LWDCNCN 를 구입할때만 해도 가격이 12만원정도였는데 현재는 9만원대로 많이 내려갔네요.

 


 

 

 

베트남 생산품

 

 


 

 

Torquoise Green 색상.

 

 


 

 

15만원정도에 구입했던 LG싸이킹진공청소기와 비교해가면서 사용기를 써보겠습니다.

 

기본 브러시의 하단 모습. 브러시 좌우회전이 잘되는건 좋은데 침대 아래쪽을 청소하려고 파이프를 낮추면 브러시가 들리는 현상이 있어서 불편. 대신 브러시에 붙은 작은 바퀴덕에 청소할때 힘이 덜 듬

 

 


 

 

 

저가형이다보니 브러시 종류는 3가지. 이점은 크게 불만없음.

 

 

 

 

 

LG싸이킹진공청소기와 비교해 먼지통의 튀어나온 부분이 적어서 먼지통 청소가 비교적 쉽고 먼지가 한쪽구석으로 쌓이는 점도 좋음.

 

 


 

 

엠보싱필터.

 

 


 

 

초기 구입 후 2주 가량은 작동할때 약간 탄내가 나는것이 단점. 다른 분의 사용기에도 역시나 같은 증상이 있는데 삼성에서도 초기에 냄새나는건 정상이라 함.

 

청소를 해보면 전에 쓰던 LG 싸이킹 진공청소기보다 흡입력은 약간 떨어지지만 대신에 소음은 좀 덜 남. 청소 결과는 비슷비슷함. 전선 길이 비슷하고.. 파이프 길이는 약간 짧은 느낌스틸 파이프라 LG 싸이킹의 알루미늄 파이프보다 약간 무거움.

 

구입 후 6개월 정도지났고 일주일에 5-6번정도 사용했는데 아직까진 고장도 없고 괜찮음.

 

 

* 가을 겨울동안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하나 보이는데 먼지가 먼지통 한쪽에 뭉쳐서 쌓여야 하는데 먼지통 가운데 보이는 회색관 쪽에 먼지가 뭉치더군요. 봄, 여름철에는 정상적으로 먼지통 구석에 쌓이는걸로 봐선 정전기나 습기때문인것 같습니다.




 



* 6년이 지난 2020년 9월 손잡이가 부서져 버렸습니다. 청소할때 힘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라 처음에는 헐거워지면서 금이갔는데 몇달 지나면서 저렇게 쪼개져 버렸네요. 플라스틱이라 그런지 내구성이 약하네요. 청소기 쪽 흡입 호스부위도 찢어져서 테이프로 땜질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호스, 손잡이, 먼지필터 부품가격을 옥션 등에 검색해보니 5만원정도라 새것을 구입하는걸 생각해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