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초파리 없애는 법 따라해봤습니다. 파리 끈끈이 사용.

by 맵시나 2013. 8. 13.
반응형

초파리가 매년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극성이라 초파리 퇴치하기 위해 이런저런 방법 (살충제, 파리채 등등) 을 사용해봤는데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이 쉽고 효과도 좋아서 소개해드립니다.

 

다른 분의 블로그에서 본 내용을 저도 따라한 거라 내용은 비슷할것 같네요.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한 파리 끈끈이,  2리터 생수병, 커터칼 만 있으면 됩니다. 사진처럼 생수병 아래를 적당히 잘라주고요.

 

 

 

 

 

파리 끈끈이도 생수병 둘레 길이에 맞게 잘라줍니다.

 

 

 

 

 

파리 끈끈이는 양면에 접착력이 있기 때문에 손에 붙지 않게 조심해서 만들어주면 됩니다. 끈끈이가 손에 묻으면 강력접착제 본드처럼 끈적임이 오래가기 때문에 조심해서.

 

이제 페트병 안쪽에 초파리가 좋아할 미끼를 넣어주면 되는데 오렌지나 레몬 껍질, 식초 탄 물, 과일 껍질 등이 효과가 좋았습니다.

 

 

 

 

 

며칠 후 초파리 트랩의 모습. 초파리가 100마리 정도는 잡힌 듯.. 좀 더럽고 혐오스럽지만 효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사진을 올렸네요. 이거 설치한 후 집안 여기저기서 보이던 초파리가 거의 안보입니다. 초파리가 일단 끈끈이에 앉으면 1-2 걸음 움직이다가 딱 붙어버리더군여. 식구들도 초파리 잘 잡힌다고 구경도 하고 재미있어 하네요..

 

(여름이라 미끼에 곰팡이도 잘 생기기 때문에 3-4일에 한번정도 새로 만들어서 갈아주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