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디오게임/휴대폰

파이널 판타지 3 한글판 안드로이드용 구매 후기

by 맵시나 2013. 11. 19.
반응형

안드로이드용 파이널 판타지 3 한글판을 구매해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90년대 초에 패미콤용 파이날판타지3 일본어판을 접해보고 그래픽과 음악이 상당히 좋아서 한동안 플레이 했던 기억이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티스토어에서 할인할때 5000원에 구입.

 

 

 

 

 

정품인증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시작할때 와이파이나 3G 를 켜서 인터넷 연결을 꼭 해야합니다. 저는 파이널 판타지 3 시작할때 와이파이 켰다가 인증 끝나면 와이파이 끄고 게임 합니다. 표준요금제 쓰는지라 이런게 은근히 귀찮더군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판 파이널 판타지 3 도 시작할때 인터넷연결 꼭 해야 되는건지..

하여간 다음편인 파이널 판타지 4, 5 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입하려고 하네요.

 

 

 

 

자막 한글화 잘되어 있고 그래픽은 3D 라 움직임이 부드럽네요.

 

 

 

 

전투화면에서 시점이 이리저리 바뀌는게 볼만 합니다.

 

 

 

 

 

 

 

캐릭터들은 상당히 귀엽게 묘사되어 있네요.

 

 

 

 

 

 

 

 

텍스쳐맵핑 도트가 좀 크게 보임.

 

 

 

 

초중반정도 진행중인데 옛날 게임을 이식해서인지 불편한 점이 많네요. 세이브를 아무데서나 할 수 없고 마을 밖 필드에서만 가능한 점이나 (퀵 세이브는 아무때나 가능하지만 강제로 타이틀화면으로 나가버림) 세밀한 조작이 어려운 점 등.

 

 

 

 

전투는 턴제로 진행.

 

 

 

 

갤럭시 넥서스 로 플레이 하고 있는 전투할때 약간 버벅일때 빼고는 대부분의 장면에서 버벅임 없이 돌아가네요.

 

 

 

 

필드화면에서 적을 만나는 빈도가 높아서 준비를 잘하고 다녀야 함.

 

 

 

 

다른 분들의 구매후기를 보면 업데이트 하다가 세이브 파일이 날아갔다는 하소연이 많아파이널 판타지 3 세이브 파일을 백업해 놓을려고 했는데 루팅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세이브 파일 같은건 쉽게 백업 할 수 있게 해줘야 하는데 좀 불안하네요. RPG 게임이 한두시간 플레이해야 되는 게임도 아닌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