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디오게임/닌텐도DS

닌텐도DS (NDSL) 용 USB 충전어댑터 구입

by 맵시나 2011. 10. 8.
반응형
중고로 산 닌텐도DS (NDSL) 에 충전기가 없어서 하나 구입했습니다.

처음에는 PS3 듀얼쇼크 조이패드 충전용 USB 케이블이나 스마트폰 USB케이블로 충전이 되나 껴볼려고 했더니 구멍이 틀려서 안들어가더군여.

그래서
한국닌텐도에서 정품을 살까했는데 가격이 15000원이라서 좀 비싼감이 있고해서.. 중소기업 제품들중에 하나 골랐습니다.



4200원짜리 조이트론 USB 멀티 어댑터로 주문했고요. 조이트론이 게임관련 주변기기로는 좀 유명한 회사라 선택했습니다. 주문할때 NDSL 인지 3DS, NDSi 인지 선택하면 되더군여. 제품구성은 작은종이상자에 어댑터와 USB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편리한게 아답타 아래쪽에 닌텐도DSL 용 USB케이블을 꼽았다 뺏다 할수 있는 단자가 있어서 콘센트에서 충전할수도 있고 컴퓨터 USB 단자에 꼽아서 충전할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따로 설명서는 없고 제품상자 뒷면에 이렇게 표기되어 있고요. 중국산 제품이네요.



이런식으로 어댑터에 USB케이블을 꼽을수 있습니다.



충전 중에는 빨간색. 충전 완료되면 연두색 등이 들어오네요. 배터리가 거의 달아버린 (빨간등이 깜박거리는) NDSL 로 충전해보니 충전완료까지 3-4시간정도 걸린것 같고요. (중간에 잠깐 게임을 했기 때문에 오차가 있을수도) 가격이 정품에 비해 싸서 좀 불안했는데 이상없고 괜찮은것 같습니다.

PC USB 단자에 꼽아서 충전은 아직 안해봤는데 어댑터에 꼽아서 충전하는게 더 빠를것 같아서.. 나중에 해보겠습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