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암드어썰트2 (Arma2) 스팀에서 80% 할인구매 간단소감

by 맵시나 2011. 4. 29.
반응형
할인판매 하기를 기다렸던 기대작 Arma2 가 드디어 80% 할인을 시작.
steam 에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스팀대리구매도 있긴하지만 해외 인터넷사이트결제가 가능한 외환은행 더원체크카드가 있어서 그걸로 했고요.



작년부터 할인판매를 기다리다가 할인 마지막날에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구입.
Arma2 + ARMA 2: Operation Arrowhead 합본판인 Arma 2 : Combined Operations 을 26.99달러에 구매했습니다.
지금은 할인판매가 끝나서 가격이 44.99달러로 돌아갔네요.


요번에 할인판매를 놓치신분은 크리스마스시즌이나 부활절같은 서양명절날을 잘 기억해두시면 좋을듯 .

Arma 2 는 7.8GB, ARMA 2: Operation Arrowhead 는 7.2GB.. 합쳐서 용량이 15GB 가까이 되기때문에 하드에 빈공간이 넉넉해야 되고요. 제 컴사양이 CPU : AMD 애슬론2 트리플코어 라나, DDR3램 3GB, 엔비디아 8600GT 256MB 인데 그래픽설정을 이것저것 낮춰져야 부드럽게 돌아가더군요.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단걸 느끼게 해주는 게임.



스크린샷들은 모두 Arma2 멀티플레이중에 찍은것들입니다. 클릭해서 보시면 더 자세히 보실수 있음.



저기보이는 사람들이 모두 실제 플레이어들입니다.



Domination 모드라는 컴퓨터가 조종하는 적군AI를 상대로 싸우는 협동미션인데 전작인 Arma1 멀티플레이에서도 인기있었던 모드.




치누크 헬기에 탑승해서 내부를 둘러봤습니다.




Arma2 멀티협동미션에서 수송헬기는 주로 모는 사람만 모는데.. 일단 사고없이 작전지역까지 잘 몰고갈수 있어야 되고 비행중에도 위치를 자주 확인하면서 임무지역이 어딘지 낙오된자는 없는지 틈날때마다 확인해줘야 하기 때문이지요. 만약에 초보가 뒤에 다른 사람 잔뜩 태우고 엉뚱한곳으로 가거나 적진에 너무 가까이 접근해서 격추되거나 하면 욕먹을 각오는 해야됨.



다른 플레이어가 몰고 다니던 롱보우 아파치헬기입니다. 적진에서 총알이 쏟아지는데도 별 데미지를 안입는지 유유히 날라다니데요.



아파치와 하마터면 충돌할뻔한 장면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음성으로 '워오' 하면서 놀라더군요. Arma1 에서는 마이크로 음성교신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Arma2 에서는 음성대화하는 사람이 많아서 좋음.



임무도중에 적 공군기지 점령 미션을 완수하니까 SU-25 한대가 아군것으로 주어지더군요. 다른 사람이 타고가는 모습.



치누크를 타고 가다가 적진 근처에서 하차했는데 갑자기 포격이 떨어져서 당한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포격이 약해서 몇몇은 살아남아 다른 플레이어들을 살려내는 도중이었는데 포격이 다시 심해지면서 치누크도 박살이 나고 모두 당했습니다. 참 어이없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실감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도 마이크 음성으로 아우성이더군요. (영어로)

아직 싱글미션은 훈련만 하고 멀티위주로 플레이 중인데 게임사양이 높고 멀티플레이서버가 주로 외국이라 핑이 좀 높은거 빼면 만족합니다. 전작인 Arma1 에 비해 그래픽, 사운드가 상당히 좋아졌고 탈것도 좀 더 많아져서 앞으로도 오랫동안 즐길수 있는 게임같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Arma2 에어쇼 동영상입니다. 제트엔진 소리가 진짜처럼 실감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