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코콤 LED 방등 (LFL-25KHC62) 사용기

by 맵시나 2015. 9. 14.
반응형

코콤 (KOCOM LFL-25KHC62) LED방등 교체 사용기 입니다. 형광등 안정기가 몇년마다 자꾸 고장이나서 LED 방등으로 교체했네여. 

 

 

 

코콤 LED 방등 (LFL-25KHC62) 입니다. 25W, 주광색 6500K, 형광등 FPL 36W 2등 대체용. 가격은 46000원 정도. 저가형 보다는 KC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후면부 모습. 설치 나사 2개, 브라켓,  설명서, 전원커넥터가 보이고요. 제품이 상당히 가볍고 두께가 얇아서 설치하기 편합니다. 완충포장은 좀 부실해보입니다.

 

 

 

 

안쪽에는 LED 수십개가 박혀있습니다.

 

 

 

 

LED 방등 커버입니다. 모서리부분도 반투명이라 빛이 옆으로도 잘 퍼짐.

 

 

 

 

기존 사용하던 형광등은 왼쪽아래에 보이는 전원커넥터가 형광등 열때문에 과자처럼 부스러져서 좀 위험할수 있었다고 작업해주신분께서 놀라시더군여. 다행히 이 제품은 전원커넥터가 커버 위쪽에 있어서 설치할때 천장속으로 넣어버렸습니다.

 

 

 

 

기존에 달려있던 형광등은 예전에 안정기 교체할때 본 기억으로 직접 뗘낼수 있었는데 나머지 작업은 드릴도 없고 전선작업에는 자신이 없어서 다른분께 부탁들 드렸네여. (사진에 보이는 쇠 브라켓은 기존 형광등용인데 저기엔 코콤 LED 등이 호환이 안되서 다 뗘버렸음)

 

 

 

 

새 고정용 브라켓을 드릴로 천장에 박고 전원선을 연결한 후 코콤 LED방등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저는 조수노릇을 했는데 무게가 가벼워서 조금은 더 수월했습니다. 형광등 달려있던 천장부분이 열때문에 약간 거무스름 하네요.

 

 

 

 

전원을 켠 모습. 환하게 잘 들어옵니다.

 

 

 

 

마지막으로 커버를 끼웠습니다. 방이 3평인데 전에 쓰던 형광등보다 약간 더 밝고 색상도 형광등이랑 똑같네요. 빛도 잘 퍼져보이고.. 사용한지 4개월정도인데 고장도 없고 괜찮네요.

 


반응형